고객지원
자료실
중국 절삭공구 시장 동향
2007-07-13 15:11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4000
첨부파일 : 0개

중국 절삭공구 시장 동향  

  

 

중국 절삭공구산업은 발전이 비교적 늦은 편으로, 이중 수치제어 절삭공구는 최근 수치제어선반의 발전에 힘입고 있으나 기초가 약하고 경쟁력이 높지 않다. 절삭공구는 선반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어 외국산 선반은 대개 이미 세트로 사용되는 절삭공구가 정해져 있다. 중국산은 제품 종류가 다양하지 않으며 특수 수요가 있을 때마다 외국 절삭공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장에서 추격자의 입장에 놓여 있다.

 

 

중국의 비교적 규모를 갖춘 절삭공구 생산회사는 株洲 成量 哈一工 및 哈爾濱工量數控刀具公司 成都英格 成都量具刃具廠 上海機床附件一廠 東風汽車公司工具廠 등이 있으며 이들은 생산규모가 연간 1억 위안을 넘는다.

 

 

중국시장에 주요 참여자로 활동하고 있는 외국계 브랜드 제품으로는

 

1) SandvikCoromant

2) 미국 Kennametal, Widia, Star

3) 유럽 MAPAL, Guehring, EMUGE TBT

4) 일본 Mitsubish, Sumitomo, 東芝, OSG, 黛杰, 不二越, 日立

5) 이스라엘 ISCAR 등이 있다.

 

 

바이트 시장 참여자은 주로

 

Sandvik Coromant, Kennametal, Seco,

Walter, kyocera, Mitsubish,

Widia, ISCAR Sumitomo, Stellarm 등이 있다.

 

 

밀(Mill)은 Seco, Walter, SandvikCoromant, Dijet, OSG, Mitisubishi,

 

탭(Tap)은 OSG, EMUGE, Guehring, TITEX, YAMAWA 등이 있다.

 

드릴은 주로 Guehring, TITEX, NACHI Sumitomo 등에 집중돼 있고,

 

나사 가공은 주로 Yamawa, Vargus, Wagner에 집중되고 있다.

 

 

외국 기업들은 대부분 초기 진출시 에이전트 영업방식을 채택하고, 시간이 경과한후 자체 사무소 혹은 법인을 설립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초기 에이전트와의 공동 시장진출로 시스템 솔루션이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제품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얼마전 전문 잡지인 <機電信息>가 절삭공구 시장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는데, 조사 결과에 의하면 현재 중국내 Top 10 브랜드로는

 

鑽石(Diamond) 哈工(Hagong) 伊斯(Iscar) 肯納(Kenametal) 山特維克(Sandvik) 山高(Seco) 上工(Shanggong) 住友(Sumitomo) 瓦爾特(Walter) 威迪亞(Widia) 등이 꼽혔다.

 

 

구매시 고려 요인으로는 수명(32%), 가격(28%), A/S(l2%), 브랜드(9%), 납기(8%), 빠른 응답(8%), 마케팅 직원의 소양(2%), 기타(1%) 순이었다. 조사 결과를 보면 수명과 가격이 구매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이며, A/S+납기+빠른 응답이 약 28%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들이 서비스에 대해서도 일정 정도 이상 관심을 기울임을 보여준다.

구매 경로로는 고정 거래선(38%) 잡지광고(20%) 판촉세일즈(20%) 친구추천(15%) 기타(7%) 등으로 나타나 현지 전문잡지에 대한 광고가 효과가 있었다.

 

 

[자료원: KOTRA 광저우무역관]​